카이즈유 중고차시세조회 – Autoclick-Service

중고차 시세조회 핵심 요약!

1. 중고차 시세조회는 국토교통부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 자동차등록 데이터로 중고차 시세를 분석합니다. (2015년 국토교통부 공공데이터 승인)

2. 중고차 시세조회는 7,300만대 이상의 신규등록, 이전거래, 운행차량 현황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2019년 03월 기준, 계속해서 누적)

3. 중고차 시세조회는 매월 국내에 등록되는 모든 자동차의 신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이삿짐 수입차 및 군용/외교/소파 차량 제외)

중고차시세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 기준시세
나이스디앤알과 카이즈유가 매월 새롭게 발생되는 중고차거래 데이터를 기존의 누적된 데이터에 업데이트하고 분석을 실시합니다. 그 과정에서 비정상 거래건 또는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는 필터링하며, 현재 시장에 형성된 시세와의 비교 검증을 거쳐 최종 업데이트합니다.

– 실거래 통계
이전등록 데이터를 통해 중고 거래 차량의 수요와 취득가액을 매월 분석합니다. 실거래 데이터를 통한 매입(구매), 매도(판매), 개인거래 등 수요에 따른 시세를 반영하며, 소유자 성별 및 연령, 지역 등의 다양한 변수를 활용해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중고차 시장의 실거래 현황을 제공합니다.

– 끝으로
중고차 시세조회는 자동차 제작사 또는 수입사가 제각각의 기준으로 발표하는 ‘판매대수’가 아닌, 국토교통부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의 ‘공공데이터’를 제공받아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등록된 신규, 이전, 저당, 말소 등의 실제 데이터를 취급합니다. 이를 통해 별도의 분석 기법과 검증 과정을 거쳐 데이터를 더욱 정확하게 분류하고 집계하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꼭 필요한 권한만 요청합니다
· 사진 및 미디어 : 관심차량, 검색 차량 저장, 검색 키워드 저장에 필요한 필수 권한
· 위치 : 디바이스 위치에 따른 지역 내 중고차 거래 순위 조회에 필요한 선택적 권한

* 선택적 권한은 허용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일부 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