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들렌 – 사람과 사람을 이야기로 잇는 따뜻한 마켓 – Cobalt Inc

‘사람과 사람을 잇는 따뜻한 커머스, 마들렌 ‘ 입니다.
(마들렌은 아시겠지만 프루스트의 명작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 나오는 회상의 매개체지요)

세상엔 사람들이 소유 혹은 갈망하는 물건들이 넘쳐나지만
그 물건들은 쉽게 사라지고 또 버려질 때가 많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갖가지 물건들은 나를 봐달라며 여러가지 포장들로 치장하고 있고요. 수백, 수천 개의 리뷰가 달린 제품들도 수없이 많지만 그저 노이즈로 느껴질 때가 더 많아요.

그럼에도 개개인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혹은 정말 유용하게 잘 쓰는 물건들이 있죠 . 기억에 남는 선물, 내게 맞는 것을 찾으려 이것 저것 시도했다가 꼭 맞는 것을 발견했다거나 하는 경험이 담긴 물건들.

누구에게나 있는 그 물건들을 서로에게 소개하는 공간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작은 생각에 마들렌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가슴 따뜻한 이야기. 아님 작은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 그리고 그런 물건이 함께 있는 곳이 있으면 괜찮지 않을까? 달팽이처럼 느리더라도 계속 지켜보고 싶은 서비스가 있음 좋겠다 싶은 마음에 시작해 봅니다.

우선 지인 기반으로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의 소중한 추천품들을 담았습니다. 엄선한 추천품들을 매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고요. 🙂

자신이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싶은 혹은 선물을 받았거나 추천하고 싶은 물건을 소개해 주시겠어요? 자전거, 화장품, 책, 만년필 등등 어떤 것이든 다 좋아요.

이메일로 추천 아이템을 달아주셔요. cobalt@cobalt.run
마들렌의 초기 추천인으로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