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슨투미 (Listen2me) – Geun Mook Kim

리슨투미(Listen2me)는 성희롱·성추행·성폭행 등 성폭력 피해를 겪으신 분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리슨투미는 언제 어디서나 피해사실을 빠르고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누군지 밝히지 않으셔도 됩니다
리슨투미 앱은 피해사실을 기록할 때 ‘누구세요’란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기억이 희미해지기 전 한시라도 빨리 기록을 시작하세요

전화 상담, 대면 상담이 불편하시다면 리슨투미를 꺼내드세요
혹시라도 내 목소리가 공개될까봐, 내 피해사실이 소문날까봐 염려가 되신다면 일단 리슨투미를 꺼내드세요. 내가 리슨투미를 이용하는 사실은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를 때, 리슨투미를 따라오세요
리슨투미는 다양한 가이드를 기록 항목에 맞게 제공합니다. 가이드를 본 곳에서 바로 기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글재주가 없어도 일단 기록하도록 도와 드립니다.
피해사실을 입증하기 위해선 일관된 진술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셔야 됩니다. 글재주가 없어 고민인 분들에게 필요한 사실을 하나하나 알려드립니다.

민감데이터, 내 폰에만 저장됩니다
너무나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리슨투미는 기기 기반의 인증기술, PKI 기술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피해기록도 서버가 아닌 내 폰에만 저장되므로 데이터가 유출될 위험이 없습니다. 데이터 자기 결정권, 이제 여러분이 가지세요

일관되고 신빙성 있는 기록을 손에 쥐어드립니다.
성폭력 피해 입증은 당사자의 일관된 진술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몇 번을 물어도 똑 같은 답변을 할 수 있도록 리슨투미를 통해 준비하세요

피해자 중심으로 성폭력 대응 시스템을 혁신합니다. 리슨투미

* 필요권한
– 본 버전에서는 리슨투미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권한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 추후 업데이트 계획
– 상습범 식별 및 공동알림: 내게 피해를 입힌 행위자가 상습범인지 알려드립니다.

* 본 버전은 Basic 모델로 내부신고 및 공동신고 기능은 Enterprise 모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Enterprise 모델 도입은 contact@listen2me.or.kr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